304 0 0 30 11 0 3개월전 0

세상에 닿는 생각을 모아 (어린이 독후감 예시)

11살 소녀 하연이의 진짜 글 성장기

명확한 독후감 예시를 보여주면 아이의 글쓰기는 한 번에 달라진다! 독후감을 쓰기 어려운 아이에게 이 책을 보여주세요! 잘 쓴 글 하나 예시를 보여주면 아이의 글쓰기는 더 높은 차원으로 달라집니다. 100개의 글쓰기 스킬을 배우는 것보다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은 예시를 많이 보는 것입니다. 좋은 글을 쓰는 방법은 좋은 글을 많이 보는 것! 독후감 숙제/ 독후감 수행평가가 막연하게 느껴진다면! 정답은 예시를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글쓰기 예시를 보며 표절은 절대 하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책 소개] 초등학생(어린이,청소년) 글쓰기 우수 사례 모음집입니다. 실제 어린이가 쓴 독후감을 참고하고 싶다면 이 책을 10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독후감 고민을 글쓰..
명확한 독후감 예시를 보여주면 아이의 글쓰기는 한 번에 달라진다!
독후감을 쓰기 어려운 아이에게 이 책을 보여주세요!

잘 쓴 글 하나 예시를 보여주면 아이의 글쓰기는 더 높은 차원으로 달라집니다.
100개의 글쓰기 스킬을 배우는 것보다 효과적인 글쓰기 방법은 예시를 많이 보는 것입니다.
좋은 글을 쓰는 방법은 좋은 글을 많이 보는 것!

독후감 숙제/ 독후감 수행평가가 막연하게 느껴진다면!
정답은 예시를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글쓰기 예시를 보며 표절은 절대 하지 않도록 지도해주세요.)

[책 소개]
초등학생(어린이,청소년) 글쓰기 우수 사례 모음집입니다. 실제 어린이가 쓴 독후감을 참고하고 싶다면 이 책을 1000%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 독후감 고민을 글쓰기 우수 사례집으로 해결하세요.

11살 소녀가 세상을 향한 글을 쓴 것을 모았습니다. 11살 소녀 하연이는 글로 마음을 해소합니다. 넷플릭스, 유튜브만 보라고 하는 세상에서 책을 보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마라탕, 탕후루만 먹으라고 하는 세상에서 글로 마음을 해소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이런 시대에 자신의 생각의 과정을 글로 쓰며 마음을 해소한 아이가 있습니다. 하연이는 글을 쓰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상에 닿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관점과 독서로 세상을 바라보는 11살 소녀의 마음을 맘껏 훔쳐보세요. 세상을 향한 글을 쓴 소녀가 독자들에게 전하는 ‘생각과 독서의 가치’가 담겨있습니다.
동심이 깃든 생각을 찾는 어른, 어떻게 글을 써야 할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유튜브를 보듯이, 틱톡을 보듯이 편안하게 이 책을 읽었으면 합니다. 정독할 필요 없습니다. 설렁설렁 대충대충 읽으세요. 당신이 어떻게 책을 읽든 당신의 독서를 응원합니다.

또한 이 책은 다음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의 글쓰기 실력을 고민하는 학부모, 독후감을 지도하는 강사와 교사, 독후감 쓰는 방법을 몰라 헤매는 아이. 이런 분들이 이 책을 읽고 활용한다면 글쓰기 실력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 개의 글 쓰는 방법을 익히는 것도 좋지만 좋은 예시 하나를 보는 것 또한 글쓰기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명만 들었던 유물을 박물관에서 직접 보면 다른 느낌을 받듯이 말입니다. 상상만 하던 것을 눈으로 보는 순간,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보입니다.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 생각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깊은 사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써라~”, “저렇게 써라~” 등 말만 들었던 글쓰기를 실제로 마주해 보세요. 실제 누군가 쓴 글을 보면 내가 어떤 글을 써야 할지 힌트를 얻곤 합니다. 어떻게 생각을 확장시켜야 할지 구체적인 생각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처음부터 글을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명작을 집필한 작가들도 좋은 글을 많이 읽어야 좋은 글을 쓸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책 활용 당부]
독자들에게 당부합니다. 이 책 속 글들이 꼭 모범 사례이며 정답이라고 생각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특히 글쓰기를 지도하는 독자라면, 자녀나 학생의 글을 이 책과 비교하며 낮은 평가를 내리지 말아 주세요. 글쓰기 실력을 높이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글 쓰는 경험을 행복하게 인식하는 것‘입니다. 무조건 칭찬해 주세요. 끝으로, 제가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글을 쓰게 만든 초등학교 담임 선생님의 말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다음 글이 더 기대되는데?”
소하연 어린이는 2024년 현재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다. 책 읽는 것을 좋아한다.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 세상과 주변에 의문을 늘 가진다. 그리고 그 의문을 늘 말과 글로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그 의문의 답은 대부분 책에서 찾았다. 지금도 하연이는 책에서 찾은 답을 생각하고, 또 깊이 생각하며 글을 쓰고 있을 것이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